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정보통신,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확장 가속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 차세대 검진시스템 구축 완료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의료 IT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신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사옥 전경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사옥 전경 [사진=롯데정보통신]

26일 회사에 따르면,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은 KMI한국의학연구소 차세대 검진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등 의료 IT사업 역량을 키우고 있다. 지난 30여 년간 국내 50여 개 대형병원에 적용한 IT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료분야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왔다.

특히, 통합 의료정보 솔루션(L.Hospital) 외에도 임상연구관리시스템(CTMS), 신개념 종합건강관리 플랫폼(Hi-U) 등 의료 전문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통합 의료정보 시스템은 병원별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크게 ▲사용 편의성 ▲환자 안전 ▲운영 최적화 ▲병원 행정 최적화 ▲개인정보 보호역할을 수행한다.

지난해 4월, KMI한국의학연구소 전국 7개 센터에 적용되는 차세대 지능형 건강검진 시스템인 '킥스(KICS)'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킥스를 통해 KMI 센터 통합운영이 가능해져 고객은 건강검진을 어느 지점에서나 연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로 미리 문진표를 작성하여 방문 시 대기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실시간으로 검사 단계를 파악할 수 있으며, 결과 조회까지 한 눈에 가능하다.

롯데정보통신과 KMI한국의학연구소는 향후 지속적 사업 협력 확대를 통해,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은 물론, 글로벌 건강검진센터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롯데정보통신은 대형 병원 및 검진센터 시스템에 축적된 헬스 데이터와 롯데정보통신이 지닌 데이터 레이크 구축 경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데이터 레이크 및 의료 빅데이터 활용에 핵심이 되는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CDW)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분석 솔루션 구축 등 관련 사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기에 방대한 의료 관련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분석한 새로운 차원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관련해 롯데정보통신은 지난해 11월, CDW 및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13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소정보기술의 지분 10%를 취득하는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한재호 롯데정보통신 U-헬스 부문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지속적 신사업 추진으로 향후 미래 의료 빅데이터 시장을 선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통신,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확장 가속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