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My뉴스] 아이뉴스24 에서 직접 편집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에서 테슬라·애플 지수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네이버, 미국 증시 시세 실시간 조회 서비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이제 네이버를 통해 미국 증시 시세를 지연 없이 살필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증권을 통해 실시간 미국 증시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사진=네이버]

본 서비스는 나스닥과 라이선스 제휴 체결에 따른 것으로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계좌 개설 등의 과정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아용자는 미국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종목과 미국 주요지수를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이나 네이버 증권 모바일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정규장이 열린 시간 외에 프리마켓(Pre-Market)과 애프터마켓(After-Market)에서 거래되고 있는 실시간 시세도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증시 정규장은 시차로 인해 국내에서는 늦은 밤 시간에 열리는데, 사용자는 국내 낮 시간에도 네이버 증권의 종목별 화면에서 미국 증시 정규장 외에서 거래되는 실시간 시세와 함께 관련 뉴스, 리서치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증권사가 아닌 플랫폼으로서 실시간 미국 증시 시세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는 네이버 증권이 유일하며,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한 것은 국내 최초다. 회사 측은 최근 몇 년간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지난 2020년 8월에 모바일에서 해외 주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5분 지연된 시세 정보를 제공해 왔다. 그러다가 최근 나스닥과 라이선스 계약을 추가로 체결해 실시간 미국 증시 시세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 현재는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추후 PC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이번 나스닥과의 협력으로, 네이버 사용자라면 누구든 쉽게 실시간 미국 증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 증권은 월 1천만 명의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증권 정보 플랫폼이자, 일간 약 15만건의 토론 게시물이 활발히 생성되는 최대의 투자 커뮤니티인만큼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정확하고 유용한 투자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네이버웹툰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 디즈니+ 오리지널로 독점 공개"

    네이버-하노이과기대, 베트남 최초 AI 해커톤 개최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