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기대-포스코인재창조원,가상훈련 콘텐츠 활용 업무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문분야의 가상훈련 콘텐츠 개발 및 활용·확산 기대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미래교육혁신처는 ㈜포스코인재창조원 글로벌리더십센터와 가상훈련 콘텐츠 활용·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충남 천안 한기대 텔레프레젠스(융합·연결)강의실과 인천 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 러닝센터에서 양 기관 관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현한 가상의 콘퍼런스장에 접속해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가상훈련 교육과정을 활용한 재직자의 교육지원 ▲현장수요를 반영한 커리큘럼의 활용과 확산 ▲상호지원 및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에 기여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한기대의 가상훈련 콘텐츠 22개 과정을 기증받아 사내교육시스템인 포스코 러닝플랫폼을 통해 활용하는 등 양 기관은 현장 수요를 반영한 가상훈련 콘텐츠 교육과정의 확산을 위해 활발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권오영 한국기술교육대 미래교육혁신처장(사진 오른쪽)과 박홍식 포스코인재창조원 글로벌리더십센터장이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술교육대]
권오영 한국기술교육대 미래교육혁신처장(사진 오른쪽)과 박홍식 포스코인재창조원 글로벌리더십센터장이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술교육대]

권오영 한기대 미래교육혁신처장은 “이번 협약이 현장수요를 반영한 전문분야의 가상훈련 콘텐츠 개발 및 활용·확산에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스코인재창조원과 협업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가상훈련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홍식 포스코인재창조원 글로벌리더십센터장은 “최근 급격한 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리스킬링, 업스킬링 교육의 강화 추세에 맞춰 한기대의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이 포스코 현장 인력의 역량 향상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기대는 고용노동부와 협력해 직업훈련의 첨단화 및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현재 까지 총 99개의 가상훈련(VR·AR)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민간 및 공공 직업훈련기관, 특성화고, 민간기업 등 600여 기관에 보급해 15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이용했다.

/천안=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기대-포스코인재창조원,가상훈련 콘텐츠 활용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