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로지올, DB손해보험과 맞손…라이더 위한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고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분 단위 적용 가능한 이륜차·사륜차 유상운송보험 개발 착수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로지올은 DB손해보험과 '생각대로' 라이더를 위한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개발에 착수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 DB금융센터 본점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DB손해보험은 생각대로 라이더를 위한 보험 상품개발과 운영·사고처리를 지원하고, 로지올은 상품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 개발에 협력한다.

[사진=로지올]
[사진=로지올]

로지올이 선보일 보험은 1분 단위 적용이 가능한 이륜차·사륜차 유상운송보험으로, 자차 보유 프리랜서 라이더들을 위한 특화 보험이다. 기존 업계에 도입됐던 보험은 보험료를 10분 혹은 1시간 단위로 산정했던 반면, 생각대로 상품의 경우 실제 근무한 시간만을 정확히 분 단위로 측정해 라이더의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발된다.

로지올 관계자는 "보험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분당 보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설정할 생각"이라며 "유상운송보험료를 부담할 수 없어 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던 라이더들이 소액으로 보험의 보호 하에 근무하시도록 하는 '안전보장'이 1차적인 목적이며, 라이더들의 보험료 부담을 최저로 경감시켜 고정비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2차적인 목적"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소속 라이더들의 수익과 안전을 최대로 강화할 수 있는 '라이더 맞춤형 상품'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중 실제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지올, DB손해보험과 맞손…라이더 위한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고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