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종텔레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비브릭' 25일 공모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기부 실증사업…첫 공모 빌딩'초량 MDM타워'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세종텔레콤 컨소시엄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비브릭'이 공모 시작했다.

초량 MDM타워 [사진=세종텔레콤]
초량 MDM타워 [사진=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컨소시엄(세종텔레콤, 비브릭(B-BRICK), 이지스자산운용, 디에스네트웍스자산운용)의 소액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간편 투자 앱 '비브릭(BBRIC)'이 첫 번째 상장 건물 '초량 MDM타워'에 대한 청약 공모를 25일 개시했다.

공모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브릭'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서 진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실증사업이다. 조각투자 상품의 증권성 여부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른 상황에서, 정부 주도 규제자유특구 사업으로서 투자자 보호를 1원칙으로 삼고 있다.

'비브릭'은 빌딩을 토큰화 해 수익증권을 만들어 판매하고, 투자자들에게 빌딩 운영 수익을 돌려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비브릭 앱을 통해 매도 또는 추가 투자도 가능하다.

'비브릭'의 첫 공모 빌딩은 초량 MDM타워로,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빌딩이다. 지하 3층, 지상 14층에 걸쳐 14,582㎡의 연면적을 보유하고 있다. KTX∙SRT가 다니는 부산역 도보 3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북항재개발 사업의 직접적인 수혜지로도 꼽힌다.

공모 총액은 약 170억원이며 투자신탁형 부동산펀드(집합투자증권, D-REF) 형태로 총 1천700만 브릭을 발행한다. 1브릭당 가격은 1천원으로, 최소 투자는 10브릭, 즉 1만원부터 가능하다.

부동산 상품 검증 및 펀드 조성은 이지스자산운용, 디에스네트웍스자산운용 및 컨소시엄의 대체투자 전문인력이 맡았다. 투자자 예탁금은 회사 자산과 분리해 신탁 기관 계좌에 별도 보관한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부사장은 "세종텔레콤 컨소시엄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인 비브릭을 통해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탈중앙화금융 생태계 구축에 일조할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청약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텔레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비브릭' 25일 공모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