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엣지쇼' 총 주문금액 100억 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샵마스터 진행자의 전문적인 상품 큐레이션과 소통력 극대화"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CJ온스타일은 패션 전문 프로그램인 '엣지쇼'가 누적 주문금액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엣지쇼는 곧 선보일 예정인 스핀오프 프로그램 '엣지 스페셜'을 통해 활발한 고객 소통과 신뢰로 형성한 팬덤을 더욱 견고히 하며, 상품 카테고리 또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의 대표 라이브커머스 '엣지쇼'가 총 주문금액 100억을 달성했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대표 라이브커머스 '엣지쇼'가 총 주문금액 100억을 달성했다. [사진=CJ온스타일]

엣지쇼는 론칭 이후 약 8개월 만에 총 주문금액 100억원과 약 14만 건의 고객 주문을 달성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 9월 이후 매일 평일 저녁 7시면 어김없이 시청자를 찾아가는 샵마스터 이솔지 쇼호스트와 애청자들의 활발한 소통과 끈끈한 신뢰가 인기 요인이다. 본방 사수를 위해 알림 신청한 고객 수만 3만명이 넘을 정도로 두터운 프로그램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8개월 간 일명 모서리(엣지를 해석한 표현)로 불리는 애청자들이 방송을 반복적으로 시청하면서 누적 방송 시청 수는 이미 150만을 넘겼다.

'엣지쇼'의 성공 요인으로는 고객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콘셉트의 방송 콘텐츠가 손꼽힌다. 현재 '엣지쇼'는 주 5회 모두 차별화된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CJ온스타일 '엣지쇼'는 견고한 팬덤을 기반으로 카테고리와 외연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그동안은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브랜드인 '더엣지' 판매에만 집중해왔으나 신규 스핀오프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로 판매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오는 28일 저녁 7시 예정인 '엣지 스페셜' 방송에서 이태리 스타일 가전 전문 기업인 '스메그(smeg)'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상 최초로 판매한다. '스메그'는 엣지쇼 주 시청자 층인 3040 여성 시청자들에게 선호도가 매우 높은 가전 브랜드로, 실제 고객들의 요청에 맞춰 이날 브랜드 대표 상품인 '빅토리아 후드'와 인덕션, 전기포트, 커피머신 등 제품을 최대 27% 할인가에 선보인다.

CJ온스타일 배진한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CJ온스타일의 상품 운영·방송 제작 역량을 총동원한 '엣지쇼'는 시청자가 언제든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라며 "검증된 품질의 상품을 큐레이션 해주는 샵마스터의 전문적인 추천과 라방의 특장점인 소통력을 극대화한 방송 콘텐츠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엣지쇼' 총 주문금액 100억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