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H, 올해 매입임대용 주택 4만채 매입한다…신축 80% 이상

제4회 주택매입 사업설명회 '주택매매 오픈마켓' 개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매입임대용 주택 4만채를 매입한다.

LH는 올해 매입할 주택은 3만9천593호로, 이 중 약 80% 이상을 신축 매입약정주택으로 매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역별 매입물량을 살펴보면 수도권에서 2만7천177호를 매입하며, 전체물량의 68%를 차지한다. 지방권에서는 1만2천416호를 매입할 예정이다.

LH 주택매매오픈마켓 포스터 [사진=LH]

매입임대사업은 LH가 도심 내 기존 주택을 매입하거나 민간에서 건축 중이거나 건축 예정인 주택을 사전 매입약정을 체결하고 준공 후 LH가 매입하는 방식으로 주택을 확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게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하는 사업이다.

LH는 오는 26일 COEX 그랜드볼룸에서 주택매입 사업설명회인 '주택매매 오픈마켓'을 개최한다. 주택매매 오픈마켓은 매입임대사업을 홍보하고, 민간의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실시됐다.

지역별, 공급유형별 매입계획 등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민간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독려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공공과 민간이 함께 중장기적인 주택 공급 기반을 확립해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하고 매입주택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LH, 올해 11.6조 공사·용역 발주…공공기관 중 최대발주

    LH, 주택·도시 역사를 담은 주택도시역사관 개관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