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을 20일 발표했다.
아제로스의 용들은 그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의 여러 사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강력한 힘으로 필멸자 종족을 이끌고 여러 사건에 영향력을 끼쳤으며, 이따금 본인의 목적을 좇기도 했다.
이제 신성한 일족의 땅이 다시 깨어나면서, 용들은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영웅들에게 표면 위로 부상하는 위협과 수수께끼에 대처하는 데 힘을 빌려달라고 부탁하게 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사상 처음으로 종족과 직업이 결합된 막강한 드랙티르 기원사로서 투쟁에 동참할 준비를 한다.
드랙티르 기원사는 어떤 직업 전문화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공격 담당으로 숨결과 송곳니, 발톱을 이용해 적에게 원거리 공격을 퍼붓거나, 치유 담당으로서 신비한 용의 은총으로 아군을 보조하고 강화할 수 있다.
드랙티르 기원사를 생성하는 이용자는 전투에서 취할 용의 화신의 모습과 아제로스의 주민과 교류할 때 사용할 인간 형상(가칭) 두 가지를 모두 꾸밀 수 있다. 드랙티르 기원사는 고유한 초반부 이야기 전개와 함께 58 레벨부터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얼라이언스와 호드 중에서 원하는 진영을 선택할 수 있다.
아제로스의 용들은 영민함과 힘은 물론, 푸른 하늘을 자유자재로 누비는 능력으로 유명하다. 이에 따라 모든 이용자는 비룡과 함께 하는 새로운 역동적 비행 방식인 용 조련술을 배울 수 있으며, 확장팩을 진행하면서 비룡의 외형을 취향에 맞게 꾸미고 좀 더 효율적으로 하늘을 날도록 훈련할 수 있다.
또한 용군단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첫 출시된 이래 특성 및 전문 기술 시스템에 역대 최대 규모의 개편이 이뤄져 차원이 다른 자유와 깊이를 만끽하며 개성 있는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용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사 판타지의 뿌리를 다시 한 번 경험하길 원해 왔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용군단에서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용들을 깊이 탐구하고, 그들의 전설적인 고향으로 가슴 벅찬 모험을 진행하며 그 바람이 이뤄진 것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라며, "그뿐 아니라 게임의 근간이 되는 시스템들을 여러 방면으로 완전히 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이번 확장팩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오랜 세월 동안 이용자가 바라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주요 특징
용의 섬을 발견하라: 새로운 레벨 상한인 70 레벨을 향한 여정에서 태고의 경이와 고대의 비밀이 무성한 용의 섬의 새로운 지역 네 곳을 탐험하게 된다. 정기로 격동하는 깨어나는 해안, 드넓은 온아라 평야, 혹한의 봉우리가 우뚝 선 하늘빛 평원, 그리고 환상적인 첨탑과 사원이 늘어선 탈드라서스가 모험가의 발걸음을 기다린다.
새로운 종족과 직업의 결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사상 최초로 종족과 직업이 결합된 드랙티르 기원사가 돼 적을 위협하거나 아군에게 힘을 불어넣을 수 있다. 인간과 용 형상을 모두 꾸밀 수 있으며, 얼라이언스와 호드 중 한 진영에 소속돼 모든 용족의 힘을 사용해 치유 담당이나 원거리 공격 담당으로 활약할 수 있다.
하늘 높이 비상하라: 용군단에서는 용 조련술이 도입된다. 용 조련술은 완전히 새로운, 능력 기반의 공중 이동 방식으로 이용자는 자신 만의 용의 섬 비룡의 등에 올라타 하늘 높이 날아오를 수 있다. 확장팩을 진행하면서 더 많은 형상 선택지를 모으고, 더 멀리, 더 빠르게 날 수 있게 해 주는 기술을 익히며 비룡을 원하는 대로 만들어 갈 수 있다.
특성 시스템 개편: 새로운 특성 시스템을 통해 효율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특성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무엇보다, 매 레벨마다 의미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전문 기술 개선: 제작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용군단에서는 솜씨를 인정받아 한 사람의 장인으로 거듭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수많은 신규 기능과 도구가 추가된다.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어 낸 주문 제작, 새로운 전문 기술 장비,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전문화 시스템 등 장인의 꿈을 이루기엔 충분할 것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업데이트: 용군단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편된다. 미니맵을 비롯한 여러 요소의 겉모습과 분위기가 개선되고, 새로운 선택 사항을 통해 각종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공개 테스트와 출시 계획을 포함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