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사공정규 전 국민의당 대구시당 위원장, 홍준표 의원 지지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안철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장의 최측근 인사인 사공정규 전 국민의당 대구광역시당 위원장이 19일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경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전격 선언했다.

사공 전 위원장은 지난 18일 국민의힘과 합당, 국민의힘 당원으로서 이날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사공정규 전 국민의당 대구광역시당위원장이 19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홍준표 의원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이창재 기자]

사공 전 위원장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지금 대구의 처지는 곧 심폐 기능이 정지될 위험에 처한 중환자다. 절체절명의 응급상황에서 경험과 경륜이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며 “국회의원 5번, 당대표, 원내대표 2번, 광역지자체장 2번, 2번의 강력한 대선후보의 경험과 경륜을 가진 홍준표 후보를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구시장은 누가 누구와 더 친한가를 가지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누가 위기의 대구를 구하느냐 누가 대구의 영광을 되찾고 누가 대구를 더 위대하게 만들 수 있느냐, 어느 후보가 더 능력이 있느냐를 가늠하는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공 전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전문가 인재 영입 1호로 정치 활동을 시작해, 안철수 대표와 함께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의당, 바른미래당, 국민의당으로 정치적 행보를 함께 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공정규 전 국민의당 대구시당 위원장, 홍준표 의원 지지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