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25, 블랙푸드 매출 36% 급증…"블랙데이 효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짜장라면 36.7%, 흑맥주 32.5%, 초코케이크 28.5% 등 매출 급증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편의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블랙데이를 즈음해 블랙푸드 매출이 크게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3개년 4월13일~14일(2일간) 매출을 전주 동 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짜장라면 등 블랙푸드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객이 GS25에서 블랙데이를 맞아 블랙푸드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GS25]
고객이 GS25에서 블랙데이를 맞아 블랙푸드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GS25]

매출이 가장 크게 뛴 짜장라면은 36.7% 신장했고 짜장컵밥 25.7%, 짜장소스(3분짜장 등) 매출도 20.8% 동반 성장했다. 같은 기간 짜장 메뉴의 단짝 반찬인 단무지 매출은 무려 15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류, 디저트류에서도 유사 데이터가 확인됐다. 흑맥주, 초코케이크 매출이 각각 32.5%, 28.5% 신장한 것. 이는 각 카테고리의 평균 매출 신장률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증가율이다.

GS25는 솔로들이 짜장면을 먹던 블랙데이에 대한 기존 개념이 검은색 먹거리를 찾아 즐기는 날로 점차 변화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블랙푸드 매출이 동반 상승한 것으로 풀이했다.

GS25는 '블랙데이'에 다양한 블랙푸드 매출이 상승하는 트렌드에 맞춰 '트러플향 블랙 닭강정', '오징어 먹물 파스타' 2종을 선보인다. 검은빛을 대표하는 고급 식재료들을 활용해 기획된 이색 간편식이다.

'트러플향 블랙 닭강정'은 오징어 먹물을 넣어 만든 까만 튀김 옷을 입힌 상품이다. 까만 튀김 옷을 한입 베어물면 잘 익은 속살이 드러나 반전 재미를 준다. 까만 튀김 옷 뿐만 아니라 트러플향 오일을 넣어 고급스런 풍미를 살린 점도 큰 특징이다. 부메뉴로 쌀 튀밥이 동봉됐으며 가격은 4천800원이다.

'오징어 먹물 파스타'는 오징어 먹물로 만든 특제 블랙 소스가 활용된 상품이다. 파스타 면과 최적의 궁합을 낼 수 있는 소스 맛, 색, 농도 등을 찾기 위해 수십번의 조합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갑오징어, 새우, 날치알 등 풍성한 해산물을 사용하는 등 전문점 수준의 고급스런 메뉴로 완성됐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블랙푸드 매출 36% 급증…"블랙데이 효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