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연고지 대학생 대상 장학금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까 연고지 광주광역시와 호남 지역 대학 재학생 125명에게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장학금 전달이다.

페퍼저축은행 구단은 '페퍼저축은행 & AI 페퍼스 희망장학금'으로 모두 2억7천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단은 지난 9일 광주 염주체육관(페퍼스타디움)에서열린 AI 페퍼스 배구단 팬 감사 이벤트인 'AI 페퍼스 팬페스트' 자리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은 연고지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해 지난 9일 팬패스트 행사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배구단]

이날 전달식에는 구단주인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사장)와 조인철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전갑수 광주광역시배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구단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고있는호남지역 대학생들을 지원하기위해 학업 장려 장학금을 마련해 장학생을 모집했다"고 전했다. 구단은 지원자들의 경제 상황과 장학금 활용 계획이 담긴 지원서와 경제상황증빙서류 등을 바탕으로 서류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거쳐 장학생 125명을 선발했다.

페퍼저축은행은 당초 100명에게 총 2억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었다. 구단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희망을 잃지않는 지원자들의 열정과 의지에 공감해 추가로 25명을 선발해 특별 장학금 2천50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장매튜 구단주는 "이번 장학금이 배구단 연고지역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려운 시기지만희망이 있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미래를 향해 전진해 나가길 바란다"고말했다.

그는 또한 "페퍼저축은행과 AI 페퍼스 배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동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2월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경기·인천 소재 대학 재학생 42명을 선발해 '코로나19 페퍼희망장학금' 1억4천만원을 지급한 바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연고지 대학생 대상 장학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