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 취임 1주년 현장 점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백진국 기자] 경상남도 의령군은 오태완 군수가 지난 8일 임기 1주년을 맞아 별도의 기념행사 없이 주요 사업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태완 군수는 이날 전국 최초로 들어서는 미래교육테마파크, 옛 미림탕 터, 청소년 꿈을 키워줄 청소년문화의 집을 차례로 방문했다.

오태완 경상남도 의령군수(왼쪽 첫 번째)가 지난 8일 취임 1주년 맞아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의령군]
오태완 경상남도 의령군수(왼쪽 첫 번째)가 지난 8일 취임 1주년 맞아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의령군]

연간 5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교육테마파크는 올해 말 완공될 예정이다. 모든 공간을 가변형으로 구성하고, 격년제로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 콘텐츠를 개발한다.

특히 군은 국립 국어사전박물관을 의령에 유치해 미래교육테마파크와 연계한 역사와 교육의 배움터로 의령의 이름을 알릴 계획이다.

옛 미림탕 터는 지난해 12월 중동지구 인정사업으로 2021년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도심지 위험 건축물이었던 미림탕을 공영주차장을 갖춘 도시재생 거점공간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최근 토지와 지장물 보상금 지급이 마무리돼 건축물 철거가 진행되고 있다.

오 군수는 "미래교육테마파크 완공으로 많은 사람이 의령을 찾고, 재탄생한 원도심에서 새로운 의령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령=백진국 기자(pressjkb@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 취임 1주년 현장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