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경기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위촉됐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7일 국회의원회관을 찾아 임오경 의원에게 강원도 명예도지사 위촉패를 수여했다.
지난 3월 25일 강원도의회는 제307회 임시회에서 강원도명예도지사 위촉동의안을 의결하고 도지사 임기만료와 상관없이 위촉한 날부터 1년간 명예도지사로 위촉되는 운영조례 또한 개정 의결했다.
강원도는 위촉 사유에서 임 의원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선수위원으로 활동하며 평화올림픽 구현에 크게 기여한 것은 물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평화올림픽 구현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서 헌신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임오경 의원은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위촉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4년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남북 간의 화합을 이루고 평화올림픽으로 치러져 강원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허영 의원(강원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갑)과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 광명시 강원도민회장 및 임원단이 참석해 강원도지사와 도 발전방향 및 현안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