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헌식 대통령직인수위 자문위원, 광주시장 출마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 하헌식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원회 자문위원은 6일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후보로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하 위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가의 중심에는 항상 호남이 있었다”는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보수정당의 불모지인 광주에서 10여년간의 정치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을 큰 스승으로 생각하고 오로지 일자리 만드는 시장으로서 광주 시민과 함께 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하헌식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원회 자문위원이 6일 오전 광주광역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광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사진=이서영 기자]

하 위원은 이어 “이번 선거는 광주가 미래 세대를 위해 다시 한번 크게 도약하느냐를 결정하는 선거”라고 밝히고 “최근 우리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사건들에 대해 ‘국민의힘’은 변호사 등 전문가, 국회의원, 실무자로 구성된 붕괴사고 대책 특별팀을 구성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광주지역 실무 책임자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 위원은 “국회는 특정 정당이 180석을 차지하고 입법독주 등 민주주의 이름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해 달라”고 주문하며 “인수위에서 주어진 역할을 통해 윤석열 당선인의 광주시 관련 공약을 국정 과제로 반영하는 것이 광주 발전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하 위원은 일자리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광주광역시가 나아가야 할 목표로 “일자리가 있어 모두가 행복한 광주광역시” 건설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종합 복합쇼핑몰 유치 ▲군 공항 이전 부지- 4차산업 중심 그린 스마트시티를 조성 ▲국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와 광주과학기술원을 연계해 AI 반도체 특화단지, AI 메타버스 융합도시를 조성하고 AI 영재고를 설립해 AI 산업 토대를 구축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구축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하 위원은 "주요 공약과 관련해 구체적인 정책과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공약관련 기자회견을 통해 밝히겠다"고 말했다.

하 위원은 전남 화순 출생으로 조선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국민의힘 광주 서구을 당협위원장, 20대 대선 국민의힘 광주시 공동선대위원장, 중앙선대위 호남제주조직총괄 광주 본부장을 역임했다.

현재 조선대 외래교수로 대통령직 인수위 기획위원회 자문위원과 사단법인 남도미래발전연구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광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헌식 대통령직인수위 자문위원, 광주시장 출마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