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다르,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글로벌 진출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본 최대 오픈마켓 레깅스 부문 1위 기록…성공 가능성 확인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한다.

안다르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화면. [사진=안다르]
안다르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화면. [사진=안다르]

안다르는 30일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하고 일본 애슬레저룩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안다르는 앞서 테스트 마케팅을 통해 해외 국가별 고객 반응 데이터를 수집했다. 제품에 대한 해외 고객 반응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K패션에 열광하는 일본을 진출 국가로 선정했다.

안다르는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라쿠텐(RAKUTEN)'에서 테스트 마케팅 만으로 입점 1년도 채 되지 않아 레깅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상의류, 팬츠, 아우터, 홈트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기 랭킹에 진입했다.

공식몰 오픈을 기념해 안다르는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을 제공하며, 메신저 앱 '라인'에서 안다르 계정을 친구로 등록한 소비자에게 시크릿 쿠폰을 발급하는 등 고객 유치에 나섰다.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포츠 웨어를 지칭하는 '애슬레저룩'('애슬레틱'과 '레저'의 합성어) 시장은 가벼운 활동과 운동이 가능한 편안한 착용감에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춰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애슬레저 시장 역시 2020년 기준 3조원 규모로 4년 동안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하며 전 세계적으로 운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앞으로도 큰 성장을 할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6년 애슬레저 시장 규모는 약 43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다르 관계자는 "테스트 마케팅 만으로도 긍정적인 성과를 확인한 만큼 올해 일본 시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국내에서 검증받은 안다르의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애슬레저의 본질인 '편안한 패션'의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다르,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글로벌 진출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