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I2F2022] MZ세대는 어떻게 돈을 벌까?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 "반도체 수요 여전히 견고…풀가동 체제 유지"

정기 주주총회 개최…최 부회장 사내이사·최홍건·오규원 사외이사 재선임 안건도 의결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반도체 수요가 여전히 견고할 것으로 예상돼 풀가동 체제를 유지하겠다."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은 29일 경기도 부천 본사 쇼클리동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은 목표를 밝혔다.

최 부회장은 "DB하이텍에 대한 고객 수요도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풀가동 체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 [사진=DB그룹]

다만 DB하이텍에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 대외 리스크는 불안 요소다.

최 부회장은 "미·중 무역 갈등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지정학적 리스크로 원자재 수급난이 계속되며 가격 상승에 따른 불안요소가 커지고 있다는 점이 우려스럽다"며 "대내외 사업환경의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안정적인 생산 환경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DB하이텍은 지난해 연매출이 사상 첫 1조원을 돌파했다. 최 부회장은 이를 발판 삼아 올해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부회장은 "기회 요인은 극대화하고 위기 요인은 최소화해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견고하게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전력반도체 분야에서 그 경쟁력을 보다 공고히 하여 초격차 기술 우위를 유지하겠다"며 "신규 공정과 제품에 대한 선진기술 확보를 통해 시장을 선점해 나가는 데 중점을 두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DB하이텍은 주총에서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최홍건·오규원 사외이사의 재선임, 황철성 서울대 공과대학 재료공학부 석좌교수 사외이사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최 부회장은 "최근의 시장 호황 기회를 극대화해 수익률을 더욱 높이겠다"며 "지금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반도체 초호황에 삼성전자·SK하이닉스·DB하이텍 잇따라 '성과급'

    DB하이텍, 8인치 파운드리 수요 확대로 실적 성장 전망-유안타證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