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남 의령군,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 학술발표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치인·학계 전문가 ‘한목소리’

[아이뉴스24 백진국 기자] 경상남도 의령군은 지난 23일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학술발표회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의령군에서 1차 학술발표회 개최 한 뒤 4개월 만에 국회에서 두 번째 학술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학술발표회에는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김기현 원내대표, 조해진 국회교육위원장 등 정치인과 권재일 한글학회 회장, 이병근 서울대 명예교수, 홍윤표 연세대 명예교수, 정재영 한국기술교육대 교수, 이대성 국립국어원 연구관 등 학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의령군에서는 오태완 군수와 문봉도 의장,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위원들이 함께했다.

오태완 경남남도 의령군수가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학술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의령군]
오태완 경남남도 의령군수가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학술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의령군]

학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에서는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의 학술적인 근거를 뒷받침하는 토론이 이어졌다. 국립국어사전박물관의 건립 의의와 과제, 입지선정에 대한 다양한 학문적 접근을 이어갔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우리말 사전과 우리말 표기법 제정의 모태가 되는 곳이 의령군이다. 국립국어사전박물관을 건립하고자 한다면 의령을 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일”이라며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의 장으로 군민의 염원을 담아 꼭 건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의령군은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물과 학술발표회 자료를 바탕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등 상급기관에 지속적으로 사업을 건의할 예정이다. 또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해 범국민 사전 유물 기증운동을 포함해 관련 사업들을 하나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의령=백진국 기자(pressjkb@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남 의령군,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 학술발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