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1535세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인천도시공사가 시행,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가 이달 분양시장에 나온다.

현대건설은 인천 서구 불로동 검단신도시 AA16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내 1천535세대의 대단지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신설역(102역 공사 중) 역세권 입지조건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사업으로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전용면적 85㎡ 이하 공공분양주택과 전용면적 85㎡ 초과 민영주택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면적 85㎡ 초과 타입의 경우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1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공급돼 전체 물량의 50%는 인천시 2년 이상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는 수도권 거주자에게 청약 기회를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3개 동, 1천535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4㎡A 100세대 ▲74㎡B 50세대 ▲84㎡A 537세대 ▲84㎡B 75세대 ▲84㎡C 311세대 ▲99㎡A 219세대 ▲99㎡B 146세대 ▲99㎡C 90세대 ▲99㎡D 2세대 ▲125㎡PH 5세대 등 다양한 면적으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인천지하철 1호선 102역(공사 중) 역세권 단지로 지하철이 개통되면 환승역인 계양역(공항철도·인천지하철 1호선)을 기점으로 김포공항역까지 10분 이내, 서울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천 도심간 교통 환경 개선이 기대되는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와 서울권역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마련돼 있고,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 보육 시설이 조성되며,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모두 단지 반경 700m 안에 있다.

단지 반경 500m 안에 중심상업지구(예정)가 있으며, 문화와 여가 기능이 공존하는 중앙호수공원과 연계해 상업 및 문화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커낼 콤플렉스도 가깝다. 여기에 종합의료시설(예정) 부지도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추고 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의 단지 3면은 녹지로 둘러싸여 있고 금정산과 만수산 등의 자연 녹지도 가까이 있다. 단지 주변으로 검단신도시 11호 근린공원(예정), 9호 근린공원(예정) 등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 개발 호재도 많다. 현재 사전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서부권광역급행철도(GTX-D) 개발이 추진 중이다. 이 노선은 김포(장기역)~인천(검단)~인천(계양)~부천(부천종합운동장역) 구간이 신설돼 서울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검단신도시에는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도 2025년 개원(예정)을 앞두고 있다. 두 행정 기관이 개원을 하면 일대의 생활 인프라까지 확대될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청라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이달 말 개관한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