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틱톡(TikTok)은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주를 위한 마케팅 컨퍼런스 '틱톡 포 비즈니스 써밋 2022'을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고 글로벌 위드 틱톡(Go Global With TikTok)'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써밋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까지 고려하는 브랜드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틱톡은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가 틱톡 내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비롯해 틱톡만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한다.
웹툰, 게임, 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틱톡을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한 국내 브랜드들을 다루는 비즈니스 세션이 눈길을 끈다. 국내 전자책 1위 기업 리디의 글로벌 웹툰 서비스인 만타코믹스와 네이버의 웹툰 서비스인 네이버웹툰, 게임 '쿠키런' 개발사인 데브시스터즈 담당자 등이 출연해 틱톡 캠페인 기획·실행 경험, 틱톡 솔루션을 활용해 퍼포먼스와 마케팅 효율까지 높일 수 있는 팁을 공유한다. 국내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개발한 글로벌 영상 메신저 서비스인 '아자르'의 성공적인 글로벌 캠페인에 대한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10년 전 '강남 스타일'로 글로벌 아티스트의 반열에 오른 싸이도 등장한다. 아티스트로서 느낀 현재의 틱톡 경쟁력에 대한 의미 있는 경험을 전한다. 여기에 유명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이자 최근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를 출시하며 활동 영역을 넓힌 박재범도 출연한다. 이와 함께 구찌, 세포라, 폭스바겐 등 세계적인 브랜드가 틱톡에서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 성공 사례들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틱톡을 처음 경험하는 브랜드들을 위해 틱톡만의 광고 상품인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와 브랜드 스티커, 다양한 커머스 솔루션의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는 세션도 마련된다.
설윤환 틱톡 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총괄은 "지속적인 K콘텐츠 열풍으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은 상황 속, 특히 해외 진출을 고려 중인 브랜드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써밋을 준비했다"며 "전세계 10억명의 사용자를 돌파한 플랫폼인 틱톡이 가지는 글로벌 커뮤니티 경쟁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 다양한 브랜드들의 틱톡 캠페인 성공 사례 등을 나눔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터와 광고 관계자 누구나 이 시대의 가장 트렌디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