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호욱)는 인쇄출판 및 웹 출판 관련 개별 소프트웨어 제품을 하나로 묶은 통합 솔루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2(어도비 CS2)'를 새로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어도비 CS2 프리미엄 제품은 이미지 편집 SW인 '어도비 포토샵 CS2 (Adobe photoshop CS2)', 벡터 그래픽 SW인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2(Adobe Illustratior CS2)', 전자출판 SW 인 '어도비 인디자인 CS2(Adobe Indesign CS2)', 웹과 모바일 콘텐츠 제작 SW '어도비 고라이브 CS2 (Adobe GoLive CS2)' 등 4개의 디자인 및 인쇄출판 관련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함께 파일버젼을 관리해주는 '버전 큐 CS2 (Version Cue® CS2)'와 '어도비 애크로뱃 7.0 프로페셔널(Adobe Acrobat 7.0 Professional)', '어도비 브릿지'와 '어도비 스탁 포토'를 포함한다.
어도비 브릿지는 개별 제품의 연동을 위한 허브 제품으로 사용자가 어도비 CS2안에서 손쉽게 디자인 자료들을 찾거나 구성,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비쥬얼 파일 브라우저다. 또 어도비 스탁 포토는 설계와 디자인 작업중에 고품질 이미지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서비스.
이밖에 어도비 CS2 2에 포함된 기존의 개별 제품들도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이호욱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어도비의 고객들은 그들의 디자인, 광고, 출판 작업에서 매일 새로운 세계를 창조해낸다. 우리의 목표는 이러한 창조적 커뮤니티가 그들의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기술적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CS2는 그들이 온라인이나 프린트 혹은 최신의 휴대용 기기로 작업을 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줄 수 있는 완벽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비 CS2는 프리미엄판과 스탠다드판으로 나뉘어 제공되며 프리미엄판은 어도비 포토샵 CS2, 일러스트레이터 CS2, 인디자인 CS2, 고라이브CS2, 애크로뱃7.0 프로패셔널, 어도비 브릿지, 어도비 스탁 포토, 버전 큐 CS2, 디자인 가이드를 포함된다. 스탠다드판은 프리미엄판에서 고라이브 CS2와 애크로뱃 7.0 프로패셔널을 제외하고 구성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