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24kg '통돌이 세탁기' 출격…"국내 최대 용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품 크기는 22kg 모델과 동일…DD 모터·인공지능 등 차별화된 기술 적용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부피가 크거나 많은 양의 빨래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용량의 '통돌이 세탁기'를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전자는 11일 24kg 용량의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모델명 TS24BVD)의 세탁 용량은 24kg으로 국내 가정용 통돌이 세탁기 가운데 가장 크다. 이 제품은 22kg 통돌이 세탁기 대비 내부 세탁통의 용량은 더 커졌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동일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LG전자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신제품에 차별화된 성능의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와 함께 편리한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다. 인공지능 세탁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후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류 재질을 파악해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조합을 선택해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속옷 등 섬세한 재질의 의류인 경우에는 옷감 보호를 위해 두드리기, 주무르기 등의 모션을 선택하고 주무르기 모션의 세탁 강도를 낮춘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 씽큐 앱에서 원격제어 기능을 설정하면 집 밖에서도 세탁기의 전원, 코스선택, 일시정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기본 코스 외에도 옷 한 벌을 짧은 시간에 세탁하는 한 벌 세탁처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세탁 코스를 LG씽큐 앱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도 있다.

고객은 세탁을 30회 할 때마다 통살균이 필요한 시점을 알려주는 통살균 코치 기능, 세탁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법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도 사용할 수 있다. 또 LG전자가 2020년 3월 이후 출시한 트롬 건조기와 연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사용하면 세탁기가 세탁코스 정보를 건조기에 전달해 건조기가 알아서 건조코스를 설정한다.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8만원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대용량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세탁 성능을 갖춘 인공지능 DD 세탁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24kg '통돌이 세탁기' 출격…"국내 최대 용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