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이디어링크·코아소프트', KT 손잡고 MWC2022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T, 우수 파트너사와 함께 전시…"글로벌 판로 개척 지원"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KT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22에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 기술력을 갖춘 파트너사 제품을 소개한다.

KT가 '아이디어링크', '코아소프트'와 함께 MWC2022에 참가한다. 사진은 코아소프트의 메타버스 여행 서비스. [사진=KT]
KT가 '아이디어링크', '코아소프트'와 함께 MWC2022에 참가한다. 사진은 코아소프트의 메타버스 여행 서비스.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MWC 2022에 우수 파트너 2곳과 함께 참가한다고 23일 발표했다.

KT와 함께 이번 MWC 2022에서 글로벌 가능성을 노크할 파트너사는 메타버스와 AI 등 미래 산업 핵심 기술들을 보유한 '아이디어링크'와 '코아소프트' 2개 기업이다.

두 기업은 KT가 추진하는 메타버스 와 AI 분야의 사업에 협업을 진행해 왔으며, KT가 운영 중인 파트너사 협력 플랫폼 'KT에코온'에서 핵심 에코(Eco)로 선정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파트너로 인정받아 MWC 전시 참여 기회를 잡았다.

코아소프트는 비전 인식을 통한 증강현실(AR)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SW,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기업이다. 코아소프트는 이번 전시에서 AR, 가상현실(VR)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타버스와 여행을 결합한 '여행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행 메타버스 서비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글라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어디서든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기술이 적용된 3D 여행지를 미리 여행하고, 필요 시 메타버스 속 여행 가이드와 공간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KT가 '아이디어링크', '코아소프트'와 함께 MWC2022에 참가한다. 사진은 아이디어링크의 스마트골프 AI코칭 서비스. [사진=KT]
KT가 '아이디어링크', '코아소프트'와 함께 MWC2022에 참가한다. 사진은 아이디어링크의 스마트골프 AI코칭 서비스. [사진=KT]

아이디어링크는 모바일 골프 스포츠의 기술 및 서비스 개발의 선두 기업으로 이번 MWC 전시에서 '스마트골프 AI 코칭'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마트골프 AI 코칭' 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스윙 연습기를 통해 골프 클럽의 움직임을 실시간 추적하고, 유저의 스윙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코칭해주는 AI 서비스로 현재 KT 올레tv에서도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MWC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전세계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어 참여 파트너사의 글로벌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이번 MWC 참가를 통해 파트너사 경쟁력에 대한 외부 신뢰도를 높이고 판로 개척 등 본격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은 "KT는 국내 우수 파트너사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파트너사와 디지털플랫폼 기업 KT가 동반 성장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의 체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디어링크·코아소프트', KT 손잡고 MWC2022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