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식신,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 서울 대기청약 분양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7일부터 3일간 사전청약 회원 대상 분양 개시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실물경제 기여형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의 서울 지역 ‘대기 청약자’ 대상 분양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트윈코리아는 실제 물리적 공간의 식당과 상점이 메타버스 플랫폼 속에 구현한다. 가로, 세로 길이 각 100m에 해당하는 3천여 평의 공간인 ‘셀’은 서울의 경우 전 지역 10만원에 분양받을 수 있다.

대기 신청 회원 대상 분양은 오픈 직후 강남역, 청담동, 가로수길, 압구정 도산공원, 신사역, 신논현역, 홍대, 명동, 을지로, 인사동 등 10개 상권이 분양 완료됐다. 현재 ▲이태원(잔여 분양 면적 12%) ▲삼성동(잔여 분양 면적 약 20%) ▲잠실·석촌호수(잔여 분양 면적 약 30%) 등 면적이 큰 상권 카테고리들의 셀 분양이 가능하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실물경제 기여형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의 서울 지역 ‘대기 청약자’ 대상 분양을 17일 시작한다. 분양기간은 17일부터 3일간이다. [사진=식신]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실물경제 기여형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의 서울 지역 ‘대기 청약자’ 대상 분양을 17일 시작한다. 분양기간은 17일부터 3일간이다. [사진=식신]

이번 대기청약자 대상 셀 분양은 지난 서울 지역 셀 사전 청약 기간 당시 대기 신청을 진행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분양은 아직 마감되지 않은 상권들에 대해 3일 동안 원하는 위치의 셀을 우선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식신은 2월 21일부터 모든 일반 회원에게 추가 분양의 기회를 제공한다.

트윈코리아의 셀 오너가 되면 해당 셀 위에 위치한 현실의 식당과 상점들에 대해 선도적인 유저로서 유저 액티비티를 활성화하고 추후 광고 유치 및 마케팅, 공간 개발·운영 등의 활동을 영위할 수 있다. 아울러 앞으로 트윈코리아 외부 파트너사의 P2P 거래소 오픈에 따른 자율적인 거래도 가능할 전망이다.

허은솔 트윈코리아 사업 부문 대표는 “셀 분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대기 신청을 통해 우선권을 가지신 분들께서 같은 상권 내에서도 원하는 위치의 셀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신뢰를 갖고 참여해 주시는 분들께 더 안정적이고 유용한 서비스 환경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윈코리아는 지난 12월에 있었던 사전청약에서 38개 지역이 1분 만에, 서울 전체가 9시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식신,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 서울 대기청약 분양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