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클라우드 14% 성장·IDC 1조 이상 투자…디지코 매출 26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퍼레이트데이 개최…사업 비전 발표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최근 사업 분리를 결정한 클라우드와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대한 목표를 제시했다. 클라우드에서는 2025년까지 연평균 14% 성장을, IDC에서는 1조원 이상의 투자를 단행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플랫폼(DIGICO) 관련 사업에서는 올해 그룹 연결매출 26조원으로의 성장을 기대했다.

구현모 KT대표가 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시무식에서 새해 경영 키워드로 '안정', '고객', '성장'을 제시했다. [사진=KT]
구현모 KT대표가 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시무식에서 새해 경영 키워드로 '안정', '고객', '성장'을 제시했다.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기관투자자 및 국내·외 애널리스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KT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를 개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KT는 투자자 및 자본시장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코퍼레이트 데이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와 방역 지침 등을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현모 대표를 포함해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KT 주요 사업에 대한 비전과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기관투자자와 애널리스트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구현모 대표는 지난 2년간의 변화와 앞으로의 KT의 모습을 설명했다. 과거 KT는 통신 중심이었지만, 이제 운동장을 넓혀 KT의 미래는 미디어·콘텐츠, 금융,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등 DIGICO 사업이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최남곤 유안타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KT는 이번 분사를 결정한 IDC 사업에서 2025년까지 100MW 용량을 추가로 확보하고 1조원 이상의 투자 계획을 밝혔다.

클라우드에서는 2025년까지 1만개 시스템을 100% 클라우드로 전환할 것을 다짐하며 연평균 성장률 14%를 기대했다.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는 50% 점유율 달성을, 서비스형 AI(AIaaS) 시장에서는 1위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또한 인공지능 콘텍트 센터(AICC) 사업의 올해 사업 목표로 기업간거래(B2B) 시장 1위, AI통화비스 50만 가입자 확보와 매출 1천억원 달성을 기대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5년에는 5천억원 규모의 비즈니스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DIGICO 분야 사업은 고성장 대규모 사업에 선택과 집중함으로써 올해 그룹 연결매출 26조원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구현모 대표는 "이번 코퍼레이트 데이 행사를 통해 KT의 DIGICO로의 변화와 성장에 대해 시장과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며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 9일 2021년 실적을 발표하며 주당배당금을 전년 대비 41.5% 늘린 1천910원으로 책정하며 주주 친화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클라우드 14% 성장·IDC 1조 이상 투자…디지코 매출 26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