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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소프트, 지난해 영업익 124억…전년比 2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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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및 영업이익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매출 1천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2021년 잠정 요약 실적 [사진=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2021년 잠정 요약 실적 [사진=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14일 잠정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영업이익이 111.0% 성장한 124억원으로 2배 이상 올랐다고 발표했다.

매출액은 894억원으로 전년 보다 6.9% 증가했다. 모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또한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1.3% 상승해 101억 원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포털과 커머스 분야에서 매출이 주춤했음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 게임, 테크핀 등 기존 및 신규 사업의 고른 성장세가 이번 호실적을 견인했다"면서, "이스트소프트는 2012년 이후 단 한 번의 꺾임 없이 지속해서 매출의 성장세를 이어오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지난해 보안, 유틸리티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기업의 제휴 광고 매출은 지속해서 증가했고, 이스트게임즈의 카발 모바일 역시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이번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

또한, 미래 주력 사업의 한 축으로 투자를 지속해 왔던 테크핀 사업의 성과가 자산운용 부문에서 크게 창출되면서, 신사업에 대한 투자가 이제 결실로 반영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이스트소프트는 2020년 2분기 흑자 전환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과 함께 수익성도 동반 상승하며 지난해부터는 영업이익률 두 자릿수를 유지해 왔다. 이는 가시화된 신사업 성과와 이에 더해 외형 확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올해는 버추얼 휴먼을 필두로 회사가 오랜 기간 공들여 온 AI 기반 메타버스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테크핀 사업 확장을 위한 금융 신사업 론칭, ▲코빗과 MOU를 체결하는 등 게임사업 부문의 NFT 사업, ▲방문자 수를 빠르게 늘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안경 커머스 사업 등에 주력해 올해 목표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메타버스 관련 기업 중 당사와 같이 유의미한 매출과 흑자를 내는 곳은 드물다”라며 “안정적인 캐시카우에 기반해 다양한 신사업을 자력으로 전개할 수 있는 체력을 가진 만큼 올해 역시 경영의 내실을 다지면서, 이와 동시에 신사업 성장 가속화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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