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그룹,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5천만원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월 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공개 모집…38개 프로젝트 접수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현대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2년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업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도 참여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회사 간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2년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2년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현대차그룹]

이번 제로원 액셀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 ▲사용자 경험 ▲전기차 충전 ▲모빌리티 서비스 ▲스마트 물류 ▲스마트 건설 ▲소재 등 7가지 테마를 적용해 총 38건의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없는 스타트업은 ▲기타 테마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다.

지원 시점에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고 접수는 오는 3월 7일까지 총 4주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5천만원의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 및 제로원 액셀레이터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한편 2018년에 시작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현대차그룹 내 11개 그룹사 125개 팀과 스타트업 96개 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80건의 협업 프로젝트 및 51개 사 대상 지분 투자 집행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5천만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