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힘, '네거티브 중단' 이재명에 "진정성 의심… 대장동 특검부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李, 모든 네거티브 수포 돌아가… 누가 진정성 믿겠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은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네거티브 중단' 선언과 관련, 진정성에 의구심을 표하며 이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특혜 의혹 관련 특검부터 조건 없이 수용하라고 압박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후보는 고개를 숙이며 '네거티브 중단'을 선언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제 와서?'라는 반응을 보일 뿐"이라며 "이 후보의 말은 너무 가볍게 뒤집히고, 행동은 뱉은 말과 모순돼 도저히 믿음이 가지 않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후보는) 대장동 게이트를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주장하고, 실체 없는 고발사주 의혹을 검찰 쿠데타라고 부풀리고, 여권 인사들이 윤석열 후보 부인에 대한 비열한 연쇄 공격을 가할 때 손 놓고 즐기기만 했다"며 "이 모든 네거티브가 수포로 돌아가고 역풍에 직면한 지금에 이르러 '네거티브 중단'을 선언한들 누가 그 진정성을 믿겠는가"라고 지적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이 후보가 말만 하고 행동이 없다는 비판을 모면할 방법은 단 하나"라며 "약속한 대로 아무런 조건 없이 대장동 특검을 수용하면 된다"고 했다. 이어 "본인과 정진상 부실장 등 대장동 사업 당시 성남시 윗선 라인이 행한 일에 대해 철저하고 객관적인 수사를 받아들이지 않는 한, 이 후보가 말하는 '정치교체'는 어디까지나 공염불에 불과할 것"이라고 했다.

황규환 선대본부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어떻게든 야당을 끌고 들어가려는 물타기를 시전하며 '네거티브 중단'을 이야기하니 진정성이 없는 것은 물론, 그저 자신에 대한 비판을 멈춰달라는 호소로밖에는 들리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미 수사 중인 대장동 게이트를 필두로 성남시장, 도지사 재임 시절 사업 관련 온갖 의혹에 대한 국민적 검증과 악의적인 마타도어, 네거티브는 분명히 구분돼야 마땅하다"며 "그렇기에 이 후보의 '네거티브 중단 선언'은 어물쩍 물타기로 자신의 잘못을 넘어가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허울 좋은 말 이전에 처절한 반성과 사과의 진정성을 행동으로 옮기라"며 "네거티브 중단 선언 역시 이제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증명해야 한다"고 했다.

앞서 이 후보는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 일체의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며 "네거티브를 확실히 중단하고 오로지 민생, 미래, 국민의 삶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다. 야당도 동참해달라"고 주장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힘, '네거티브 중단' 이재명에 "진정성 의심… 대장동 특검부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