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로나19 재택치료 기간 10일→7일로 단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치료를 받고 있는 '재택치료자'들의 격리기간이 3일 단축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5일 정례브리핑에서 26일부터 재택치료 관리기간을 10일에서 7일로 단축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가 26일부터 백신접종을 완료한 확진자의 경우 격리기간을 10일에서 7일로 단축하겠다고 발표한 데 따라 이뤄진 조치다.

경기도 성남시의료원 재택치료 상황실에서 관계자가 '팍스로비드'를 복용하며 재택치료를 하고 있는 환자의 증세 등을 화상전화를 이용해 체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경기도 성남시의료원 재택치료 상황실에서 관계자가 '팍스로비드'를 복용하며 재택치료를 하고 있는 환자의 증세 등을 화상전화를 이용해 체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종균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재택치료반장은 “그간 500만명 정도의 격리자가 있었는데 이탈률이 0.1%에 불과할 정도로 일반 시민분들께서 정부의 방역정책에 잘 협조해주셨다”며 “지자체에서 별도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자율적으로 준수해주실 것으로 믿고 정책을 변경했다”고 말했다.

이번 조치는 26일 이전에 재택치료를 시작한 환자에게도 소급 적용 될 전망이다. 최 반장은 "지자체와 의료기관의 판단에 따라 소급적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방역당국은 재택치료 관리기간 동안 진행되는 건강 모니터링도 현행 하루 2~3회에서 1~2회 수준으로 완화하는 방침도 예정하고 있다. 단 위험도별로 고위험군과 저위험군을 나누어 차등 관리된다.

박향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대규모로 무증상·경증 확진자가 증가할 것으로, 재택치료 환자 수와 비중이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재택치료 관리체계를 더 효율화한 방안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8천356명으로 역대 최다치를 기록했다. 델타 변이보다 전파력이 2배 강한 오미크론의 확산세에 따른 영향으로 보고 있다. 단 오미크론은 델타 변이(0.8%)에 비해 치명률은 5분의 1 수준(0.16%)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오미크론으로 인한 국내 사망자는 6명, 위중증 환자는 11명으로 집계됐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재택치료 기간 10일→7일로 단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