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힘, 3·9재보선 공관위 구성… 위원장 권영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철규·박성민 등 참여… 지선 후보 대선 전 홍보 자제령도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본부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본부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이 오는 3·9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권영세 사무총장을 위원장에 임명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공관위 구성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권 총장은 선거대책본부장과 당 사무총장, 재보선 공관위원장을 겸하게 됐다.

위원으로는 이철규 전략기획부총장·박성민 조직부총장, 임이자·김승수 의원과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박명호 동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등이 각각 임명됐다.

재보선 지역구는 서울 종로·서울 서초갑·경기 안성·대구 중남·충북 청주상당 등 5곳이다.

공관위는 이날 출범과 함께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공천 방식·심사 일정 등 구체적인 논의는 설 이후 본격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최고위는 책임당원 자격부여 요건도 추가했다. 이번 재보선에 한해 공직 후보자 선거 신청 시 당비규정에 따른 직책당비 3개월분을 납부하고 입당 절차를 거치면 책임당원 자격을 부여한다는 내용이다.

아울러 최고위는 6월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예비 후보자들의 자체 선거운동을 자제토록 했다. 본인 이름이 적힌 복장, 띠를 착용하거나·문자메시지·현수막·명함 등을 이용하는 사전 홍보 금지가 골자다. 어길 시 불이익이 주어진다. 대선에 집중하겠다는 취지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힘, 3·9재보선 공관위 구성… 위원장 권영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