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쇼미10' 조광일·신스 무대 'U+다이브'서 VR로 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GU+, 힙합 공연 8K VR 콘텐츠로 제작…세미파이널 파이널 공연 16편 공개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쇼미더머니10'을 U+다이브(DIVE)에서 가상현실(VR)로 볼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쇼미더머니10'을 VR을 시청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쇼미더머니10'을 VR을 시청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확장현실(XR)콘텐츠 플랫폼인 U+다이브에서 '쇼미더머니10'을 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쇼미더머니는 CJ ENM이 제작한 힙합 경연 프로그램으로 한국 힙합의 대중화를 이끌며 10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와 CJ ENM, 쇼미더머니10의 부가사업권을 보유한 콘텐츠 사업자인 바이프로스트(ViFROST) 등 3사는 쇼미더머니10 세미파이널 무대와 파이널 무대를 VR로 제작했다.

VR 콘텐츠는 세미파이널 무대 8편과 파이널 무대 8편으로 구성했다. 세미파이널은 진출자 8인(조광일, 신스, 비오, 쿤타, 아넌딜라이트, 머드더스튜던트, 베이식, 소코도모)의 무대 각 1건씩, 파이널은 진출자 4인(조광일, 신스, 비오, 쿤타)의 무대 각 2건씩 총 16편이다.

LG유플러스와 바이프로스트는 8K 고화질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특수 카메라를 활용했다. 무대 전면과 후면 곳곳에 특수 카메라를 배치해 다양한 각도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신중경 LG유플러스 XR사업팀장은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아티스트의 공연 팬미팅을 VR 등 실감형 콘텐츠로 생생하게 제공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향후 U+DIVE에서 더욱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쇼미10' 조광일·신스 무대 'U+다이브'서 VR로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