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프로젝트 11000건 중 최고는?…'와디즈 어워즈 2021'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뉴웨이브를 만든 메이커와 서포터 조명"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와디즈가 올 한 해 펀딩 트렌드를 이끈 '와디즈 어워즈 2021'을 선정해 발표했다.

21일 와디즈에 따르면 5회째를 맞이하는 와디즈 어워즈는 새로움에 도전해 변화를 만든 메이커에게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특히 메이커뿐만 아니라 펀딩에 참여하며 변화의 시작을 함께한 서포터도 선정했다.

와디즈 어워즈 2021 관련 포스터. [사진=와디즈]

이번 주제는 '뉴웨이브를 만든 메이커와 서포터'로 새로운 도전과 지지를 통해 변화의 파도 뉴웨이브(new wave)를 만들어낸 메이커와 서포터를 조명했다.

선정된 이들은 공식 사이트 내 인터뷰 등재와 함께 상패가 제공되며, 수상 메이커에겐 별도 기획전 구성, 공간 와디즈 오프라인 전시 등이 제공된다.

올해 와디즈에서 열린 프로젝트는 1만 1천여 건이며 165만 명의 서포터가 펀딩에 참여했다. 어워즈는 메이커 부문의 경우 서포터 투표와 만족도, 서포터 부문은 펀딩 참여 성향으로 나눠 선정했다.

올해 와디즈에선 친환경 소재 활용,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줄이기) 등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그린(Green), 캠핑, 간편식, 팬덤 등이 주목받았다.

코로나 시대에 일상을 주체적으로 디자인하는 메이커와 서포터의 소통과 협력으로 펀딩 분야가 이전과 비교해 다양한 형태로 확장된 것이 특징이다.

메이커 시상 부문은 서포터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서포터픽(Pick) ▲혁신적 편리함 ▲초록빛 공존 ▲강력한 팬덤 ▲감각적 푸드 등으로 구분했다.

서포터 시상 부문은 ▲펀딩왕 ▲펀딩 탐험가 ▲굿리스너 ▲든든 평론가 등이다.

서포터Pick(픽)상을 수상한 백승엽 심플리웍스 대표는 "제품과 사용법에 대해 장문의 리뷰를 남겨주시는 서포터 분들께 감사하다"며 "작은 브랜드에게 와디즈 서포터는 단순히 제품 구매자가 아니라 함께하는 동업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어워즈의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어워즈 2021 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뉴웨이브 키트를 선착순 3천 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1일인 이날부터 2주간 서울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와디즈 어워즈 2021 기획 전시가 진행된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로젝트 11000건 중 최고는?…'와디즈 어워즈 2021'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