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리테일 어바웃펫, 네이버 AI 솔루션 도입…제휴 확대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이버 AI 추천 서비스 'AiTEMS' 16일 론칭… 사전 테스트서 적중률 76% 향상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GS리테일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전문몰 '어바웃펫'이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시스템인 AiTEMS(에이아이템즈)를 자사몰에 적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GS리테일 자회사 어바웃펫이 네이버 AI 추천 서비스인 'AiTEMS'를 16일 런칭한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자회사 어바웃펫이 네이버 AI 추천 서비스인 'AiTEMS'를 16일 런칭한다. [사진=GS리테일]

AiTEMS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관심 가졌던 웹페이지, 상품 조회 및 구매 이력 등을 분석해 원하는 상품, 영상 등을 추천하는 네이버의 큐레이션 서비스다.

어바웃펫은 지난 5월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AiTEMS 도입을 위해 8월부터 구매 고객 중 5만명 40만건의 데이터를 적용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추천 상품이 구매까지 이어진 적중률이 기존 서비스 대비 76% 이상 증가했다.

어바웃펫은 네이버클라우드가 AiTEMS를 대외 클라우드 서비스로 선보이는 일정에 맞춰 어바웃펫의 상품 추천에 최초 적용함에 따라 네이버와의 전략적 파트너쉽 관계를 공고히 했다.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향후 ▲AiTEMS 서비스의 확대 ▲펫 케어 전문 상담 제공 ▲반려동물상품 제공 ▲물류 협력 확대 등을 통해 어바웃펫의 사업 역량과 네이버의 IT 역량을 서로 활용하고 시너지를 확대 한다는 계획이다.

어바웃펫은 단순한 쇼핑몰의 기능을 넘어 반려동물과 관련된 케어 상담 및 양육 컨텐츠 제공, 회원간의 정보 공유, 최적화된 상품 추천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으로 점차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재하 어바웃펫 프로덕트기획팀장은 "이번에 네이버와의 전략적 제휴로 선보이는 AiTEMS 서비스 도입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물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1천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에 어바웃펫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 받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리테일 어바웃펫, 네이버 AI 솔루션 도입…제휴 확대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