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안내로봇, 서울시민대학서 문화예술사 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문객 안내는 기본…광고·보안 기능까지 수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전자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서울시민대학에 투입된다.

LG전자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학교 내 전시공간인 시민갤러리에서 도슨트(문화예술사) 역할을 맡는다. 관람객들에게 전시 작품을 해설하며 갤러리 투어를 진행하고,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주고 문자도 보내준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 내 시민갤러리에서 전시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 내 시민갤러리에서 전시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또 갤러리 투어 일정이 없을 때에는 캠퍼스 곳곳을 돌아다니며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설 정보제공 임무를 수행한다.

LG전자가 지난 9월 공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과 후면에 27형 디스플레이는 고객을 찾아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을 하고 카메라는 심야시간 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도입한 고객에게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며 "고객에게 고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안내로봇, 서울시민대학서 문화예술사 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