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몬·서경덕, 국내 첫 독도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수익금 전액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 특산품인 오징어·명이나물 등 독도 굿즈 특가 판매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티몬이 국내 최초로 독도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 티몬과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독도에서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티몬측 쇼호스트와 서 교수가 24일 독도에서 울릉도 및 독도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티몬 독도 라이브 관련 포스터 [사진=티몬]
티몬 독도 라이브 관련 포스터 [사진=티몬]

이번 일을 공동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이기에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홍보가 중요하다"며 "요즘 대세인 '라이브 커머스'를 독도에서 진행함으로써 누리꾼에게는 실시간 독도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울릉도 반건조 오징어 및 명이나물, 독도 강치인형 등을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국내외 독도 콘텐츠를 홍보하는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라이브 커머스' 진행중에 서 교수가 독도의 날 의미, 독도의 역사, 독도 홍보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며 독도 지식 전파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박성호 티몬 실장은 "독도에 관한 기부가 소수만이 할 수 있는 어려운 결정이 아닌,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이란 걸 이번 행사를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티몬과 서경덕 교수는 향후 독도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한국의 문화 및 역사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서경덕, 국내 첫 독도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수익금 전액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