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과기정통부, '메타버스 선두주자 찾는다'…어워드 공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분야 선도기업·기업인·콘텐츠·솔루션 발굴 및 시상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메타버스(가상융합세계) 성장 육성을 위해 인재 발굴에 나선다.

과기정통부 [사진=과기정통부]
과기정통부 [사진=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2021 하반기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플랫폼분야)'공모를 시작한다고 5일 발표했다.

최근 플랫폼 중심의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이 중요한 상황임을 고려, 이번 하반기 어워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활용되는 핵심요소 기술 관련 전문성과 우수성을 갖춘 국내 유망 기업, 기업인, 콘텐츠·솔루션을 발굴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공모기간은 오는 6일부터 11월 5일까지다.

시상 대상은 ▲메타버스 산업공헌도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도가 높은 기업,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기여한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인,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우수한 사업 성과를 창출한 콘텐츠·솔루션으로 총 3개다.

이번 대회에서는 과기정통부장관상(3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3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장상(3점)을 시상할 계획이며, 장관상에는 소정의 상금(각 2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추가 혜택으로 기업 성과 홍보, 국내 가상증강현실 분야 최대 전시회인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KMF) 참가, 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과의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우수한 메타버스 플랫폼이 개발되기 위해서는 완성도 높은 핵심 요소기술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메타버스 분야 국내 전문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 하반기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공모에 관련한 세부사항은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11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진행된 '메타버스 어워드'에서는 공모를 통해 가상융합기술 분야 총 49점을 접수해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9점을 선정한 바 있다.

이 가운데 대공간 가상현실(VR) 기술을 개발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기업 분야에서, 독자적인 증강현실(AR) 디바이스 기술을 보유한 레티널은 기업인 분야에서, 리얼타임 3차원(3D) 콘텐츠 솔루션을 보유한 자이언트스텝은 콘텐츠·솔루션 분야에서 각각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메타버스 선두주자 찾는다'…어워드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