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예탁원, 제주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Camp' 프로그램 제주지역 확대를 통한 지역 창업기업 지원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오른쪽부터)과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권한대행이 제주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이번 업무협약은 예탁결제원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지역의 혁신·창업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지역 창업생태계를 조성·활성화하기 위하여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예탁결제원은 2022년 중 제주지역에서'K-Camp'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기업 발굴·추천과'K-Camp 제주' 관련 행정지원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K-Camp'는 비수도권 지역의 혁신·창업기업이 자본시장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탁결제원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부산‧대전‧광주‧대구·강원 등 5개 지역, 51개 기업을 대상으로'K-Camp'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작년에는 60개 혁신·창업기업을 지원하고, 137명의 신규고용 창출, 151억 원의 투자유치를 성공시켰다.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을 통해,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을 아우르는 'K-Camp' 프로그램의 기반을 구축하고, 제주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여 지역 경제성장과 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예탁결제원, K-Camp 부산 2기 참가기업 모집

    한국예탁결제원, '제7회 K-Camp IR 콘서트' 개최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