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은행, 인공지능이 글로벌 투자전략 수립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 기반 시장예측시스템 오픈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주요 지표 예측 및 투자전략 수립과 상품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12일 우리은행은 이같은 '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홍보모델이 '인공지능 시장예측시스템 오픈'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홍보모델이 '인공지능 시장예측시스템 오픈'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AI시장예측시스템(Deep Sensing)'은 AI가 과거에 누적된 각종 시장·경제지표를 분석해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한편, 각종 금융상품을 분석해 마켓 트렌드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등 고객에게 맞춤형 투자전략을 제안한다.

또 'AI시장예측시스템'을 활용해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는 물론 향후 'AI시장예측시스템'을 우리 원(WON)뱅킹에도 탑재해, 고객 자산 수익률과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AI의 예측 성능 고도화를 통해 ▲신용예측 ▲부정대출 탐지 등 다양한 은행 업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AI시장예측시스템'은 외부기관과 서비스 협업에도 활용된다. 먼저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우리자산운용이 'AI시장예측시스템'에서 추천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해 펀드 출시를 검토 중에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AI를 활용해 금융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측해,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AI가 은행 업무 전반에 새로운 혁신 동력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인공지능이 글로벌 투자전략 수립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