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소서' 오늘(7일) 전국 흐리고 장맛비…남부 최대 150mm 이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일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는 가운데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기상청 ]
7일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는 가운데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기상청 ]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충청권 부근에 위치한 정체전선은 오전에 남부지방, 오후에 남해안으로 남하하면서 전국에 비가 내린다.

특히 오전까지 충청권과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오후에는 남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다음날(8일)은 전국에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일부 지역은 모레(9일)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다.

다음날까지 예상 강수량은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산지 50~100mm(많은 곳 150mm 이상)이며 그 밖의 지역은 20~60mm 안팎이다.

낮 최고기온은 26~30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과 인천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아침까지, 다시 밤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강원산지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서' 오늘(7일) 전국 흐리고 장맛비…남부 최대 150mm 이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