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야놀자, 레스토랑 서비스 5월 오픈…"수수료 제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 편의·운영 효율 동시 제고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오는 5월 레스토랑 서비스 신규 오픈을 앞두고 레스토랑 수수료 제로 정책을 시행한다.

야놀자와 나우버스킹이 내달 레스토랑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야놀자]
야놀자와 나우버스킹이 내달 레스토랑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야놀자]

야놀자는 5월 중 나우버스킹과 함께 레스토랑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 편의와 운영 효율을 동시에 제고하고 여가 업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21일 발표했다.

앞서 야놀자는 지난해 11월, 카카오톡 기반의 대기 고객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운영사 나우버스킹에 인수조건부 투자하고 방문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협력해왔다.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레스토랑 서비스는 나우버스킹의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을 적용했다. 전국 유명 레스토랑 예약·웨이팅·주문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레스토랑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오프라인 대기에 대한 부담 없이 맛집 방문이 가능해지고, 레스토랑은 통합 언택트 솔루션을 활용해 운영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방문 고객 감소에 대한 식당 운영자들의 고민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랫폼 입점과 홍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모든 레스토랑 제휴점은 입점에 따른 수수료 없이 야놀자 누적 회원들에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다. 향후 야놀자의 제휴 플랫폼에도 추가 비용 없이 연동될 예정이다. 야놀자는 상대적으로 플랫폼 이용 빈도가 높아 수수료 부담이 큰 레스토랑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수수료 제로 정책을 무기한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정책은 슈퍼앱으로서 야놀자가 제공하는 여가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언택트 기술의 선도 기업으로서 여가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놀자, 레스토랑 서비스 5월 오픈…"수수료 제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