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풀무원, 1Q 실적 시장 전망치 상회 전망-대신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대신증권은 2일 풀무원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천원을 모두 유지했다.

풀무원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5천446억원, 영업이익은 200% 증가한 13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각각 추정됐다.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 126억원을 웃도는 실적이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부문별로 국내 식품 매출액은 주요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할 것으로 2019년 1분기 대비로는 21% 증가한 수준"이라며 "코로나19 여파로 부진했던 단체급식이나 푸드서비스·외식 부문 적자폭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억원, 47억원 축소되며 이익 개선 흐름을 주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중국 법인도 개선된 수익성이 유지되면서도 외형 성장은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 영업이익은 60% 급증할 것이란 설명이다. 한 연구원은 "지난해 영업이익 50% 증가에도 국내 식품 부문의 실적 개선 추세가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쇼크가 불가피했던 단체급식, 푸드서비스·외식 부문의 기저효과가 두드러지며 올해 영업이익 60% 증가를 전망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내외 식물성 단백질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며 해외 사업 부문의 턴어라운드가 유의미할 것으로 판단하며 높은 시장 성장성 역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풀무원, 1Q 실적 시장 전망치 상회 전망-대신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