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따뜻한 봄이 우리 곁으로 훌쩍 다가왔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부 활동보다 실내 활동을 즐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여행 마니아들은 '위험한' 실외보다 '안전한' 실내에서 여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봄캉스(봄+바캉스)'에 나섰다. 실제 여행을 떠나지는 못하지만 여행 기분을 호텔에서 느끼기 위해서다.
2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최근 호텔들은 봄맞이 여행객을 잡기 위한 '봄맞이 전용' 객실과 봄 음식 등을 잇따라 출시했다.
◆ 봄 지나가기 전에…호텔서 즐기는 '봄놀이'
롯데호텔 제주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빨리 봄을 맞이할 수 있다는 특수성을 담아 최근 '봄(B.O.M.)' 패키지를 출시했다.
롯데호텔 제주는 봄캉스족을 위해 오는 6월 1일까지 투숙 가능한 '봄(B.O.M. – Bloom Our Moment)' 패키지를 내놓고, 여행객들의 봄 감성을 자극한다.
제주의 싱그러운 들꽃 향을 담아 제작한 카드 키 홀더와 라넌큘러스, 거베라, 카네이션 등 플로럴 커티시는 체크인 순간부터 시각과 후각을 자극해 설레는 봄바람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객실 1박, 조식, 제주의 맛을 담은 카페 해온 스페셜 메뉴 1개와 사진 인화 서비스 이용권 1매가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도 '스프링 워크' 패키지를 내놨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봄기운 가득한 남산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스프링 워크'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과 함께 도시 뷰를 만끽할 수 있는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2장, 그랜드 하얏트 서울 에코백과 간식이 포함돼 있다.
또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그 동안 쌓아온 항공마일리지를 활용해 호텔 숙박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등장했다.
호텔신라와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로 여행을 가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손잡았다. 서울신라호텔은 최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를 활용해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코로나19 이후 사용하기 어려웠던 항공 마일리지를 활용해 '봄캉스'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아시아나항공 제휴 프로모션에서 고객들이 마일리지 적립금액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3개의 패키지를 출시했다. 서울신라호텔과 아시아나항공 제휴 프로모션은 오는 4월 7일까지 진행된다.
◆ 봄, 눈으로 보고 입으로 즐긴다
객실 외에도 음식으로 즐기는 봄도 호텔에서 느껴볼 수 있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델리에서는 봄 바람에 흩날리는 벚꽃이 자리잡은 듯 화사한 '체리 블로섬 케이크'를 4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봄이 눈 앞에 성큼 다가왔지만 맘껏 벚꽃놀이조차 즐기기 어려운 요즘, 눈과 입으로 즐기는 달콤한 벚꽃 놀이를 만끽할 수 있다. 그랜드 델리의 '체리 블로섬 케이크'는 4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봄을 맞아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키캉스(키즈+호캉스)'족을 겨냥해 키즈 액티비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프렌들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요 키즈 시설을 알차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했다. 객실 1박에 아이들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야외 온수풀'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인 '키즈존' 이용 혜택 등을 담아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한정 객실로 출시된 이번 상품은 오는 5월 29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본격적인 봄 여행 시즌을 앞두고 완벽한 봄캉스를 제안하는 '블루밍 J'(Blooming J) 패키지를 선보인다. '블루밍 J'는 대표 봄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도에서 완벽한 봄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향기 테라피, 미식여행' 두 가지 테마로 선보이는 그랜드 조선 제주의 대표 봄 패키지 상품이다. '블루밍 J' 센트 패키지는 넓은 공간감을 선사하는 디럭스 객실 1박과 입안 가득 봄기운을 채워 줄 봄 한정 메뉴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의 조식 혹은 런치(2인 기준)을 선택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봄 제철 요리와 가벼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봄이왔쭈'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에 오후 12시 레이트 체크아웃, 주꾸미 파스타가 포함된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의 스페셜 런치 2인과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 맵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타임커머스 티몬은 3월 한 달간 '봄여행초대' 기획전을 열고 국내 인기 숙소를 최대 88% 할인해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실속있는 '봄 호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전국 인기 숙소 250여곳을 엄선해 준비했다. 늦봄까지 넉넉히 즐길 수 있게 3월부터 5월까지 예약할 수 있는 일정으로 마련됐다.
또 11번가는 오는 4월 1일부터 11일까지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블랙' 상품 전용 1만원 중복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롯데리조트 속초,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여수 슈가 브리움 리조트 등 여기어때가 엄선한 숙소 10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