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란지교소프트-알서포트,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피스메신저X리모트미팅 결합으로 비대면 협업툴 업그레이드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보안˙협업 솔루션 전문기업과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이 손을 잡고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에 나선다.

알서포트 한상준이사(왼쪽)와 지란지교소프트 유일영그룹장(오른쪽)이 서울 대치동 지란지교소프트에서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지란지교소프트]
알서포트 한상준이사(왼쪽)와 지란지교소프트 유일영그룹장(오른쪽)이 서울 대치동 지란지교소프트에서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알서포트(대표 서형수)와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비대면 업무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반면, 도입 비용 부담으로 즉각적인 비대면 업무 전환이 어려운 중소기업,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에게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 지원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의 비대면 협업 솔루션 전문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클라우드 서비스 공동 사업 개발 및 협력 ▲비대면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 통합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한다.

우선, 지란지교소프트 업무용 협업툴 ‘오피스메신저’에 알서포트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을 연동하기로 했다.

리모티미팅이 결합된 '오피스메신저'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협업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패키징한 통합형 협업툴이다. 이를 통해 ▲동료의 상태를 알 수 있는 기능과 메시지 및 채팅 ▲조직도에 기반해 한 번의 클릭만으로 동시에 다수 참여가 가능한 화상회의 ▲화상회의 중 실시간 파일 공유 등 비대면 업무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소프트 유일영 영업마케팅그룹장은 "비대면 솔루션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두 기업의 시너지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 지원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며, "알서포트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알서포트 한상준이사는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 속에서 기업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쉽고 빠른 소통과 임직원의 지식 자산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으는 등의 실시간 협업이 중요하다"며, "지란지교소프트와의 협약을 필두로 중소·중견기업의 업무 환경 및 일하는 방식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지난해 'K-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비대면 바우처 사업을 통해 양사의 서비스를 복수 신청할 경우 400만원의 지원 혜택을 전부 받을 수 있으며, 도입 비용의 90%까지 정부 지원을 받아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소프트-알서포트,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