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배를 카톡에 쓰면 라이언이 절을…"완전 귀여워" 반응 폭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카오톡의 설 맞이 이스터에그 기능이 화제다. [사진=카카오톡 캡처]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카카오톡이 서비스 중인 설 특별 이스터에그(부활절 달걀이라는 뜻으로, 프로그램을 만들 때 프로그래머가 몰래 프로그램 안에 숨겨 놓은 여러 가지 재미있는 기능)가 화제다.

온라인 상에서는 카카오톡 대화창에 '세배', '떡국' 등의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배경화면이 변하는 이스터에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단어를 입력하면 대화창이 일시적으로 바뀌며 카카오 캐릭터 라이언이 세배를 하는 이모티콘이 나타났다 사라진다.

현재 모바일 카카오톡, PC 카카오톡에 '복주머니, 떡국, 신축년, 새해복, 설날' 5가지의 단어를 채팅창에 사용하면 캐릭터 라이언이 소머리를 쓰고 새해 복주머니를 들고있는 배경으로 바뀐다.

또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세배'라는 단어 두가지를 쓰면 라이언과 아기 라이언이 세배를 하는 배경으로 바뀐다. 설 연휴를 앞두고 지인들과 가족들에게 명절 덕담과 인사를 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능으로 화제몰이 중이다.

카카카오톡의 이스터에그를 접한 이들은 "완전 귀여워", "너무 빨리 사라져서 아쉽다", "가족들이 다 귀엽다고 한다", "너무 재미있고 귀엽다고 난리"라며 환호를 보내고 있다.

/이도영 기자 ld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배를 카톡에 쓰면 라이언이 절을…"완전 귀여워" 반응 폭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