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은 '인공지능 자율탐구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4학년 이상)·중·고등학생 100명을 2월19일까지 모집한다.
인공지능 자율탐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과학관이 제시하는 5개 탐구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10월까지 자율탐구 활동을 하게 되며, 이 기간동안 공공연구소 연구원들과 KAIST 석·박사 과정 학생들로의 자문을 수시로 받을 수 있다. 우수 학생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등을 수여하고, 모든 학생이 참가하는 인공지능 캠프도 개최할 예정이다.
중앙과학관은 또한 초·중·고 과학동아리 30개 내외를 선발해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찾아가는 자문·특강, 심화탐구 체험교육 등 활동을 지원한다. 동아리 신청은 3월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IST 항공우주공학과 방효충 교수(사진)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국방전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방 교수는 국가과학기술자문위원회(심의회의)에 상정되는 국방 분야 기술개발 및 R&D 관련 정책에 관한 안건을 사전 심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임기는 2022년 12월 말까지 2년이다.
방 교수는 2001년부터 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현재 안보융합연구원장, 한국항공우주학회장, 광역방어특화연구센터장을 지내면서 국방·안보 분야에 특화된 연구와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