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건설 '자이' 색채매뉴얼, 국내 유일 색채 시상식서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시 경관과 입주민의 삶에 기여하는 아파트 색채 계획 공로 인정받아

자이(Xi) 색채매뉴얼 중 주동입면 색채 디자인 기준에 따라 색상과 패턴이 적용된 일산 킨텍스 원시티 전경. [사진=GS건설]
자이(Xi) 색채매뉴얼 중 주동입면 색채 디자인 기준에 따라 색상과 패턴이 적용된 일산 킨텍스 원시티 전경. [사진=GS건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GS건설이 국내 유일 색채 시상식에서 도시 경관과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색채 계획 공로를 인정받았다.

GS건설은 지난해 12월 11일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색채대상' 시상식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8회째를 맞은 한국색채대상은 국내 색채문화의 발전과 색채산업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색채학회(Korea Society of Color Studies, KSCS)가 주관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한 색채관련 시상식이다. 주최 측은 도시주거환경, 건축인테리어, 제품, 패션 등 8개 분야에서 우수한 색채 디자인 사례 11점을 선정해 시상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한 GS건설의 '자이 표준색채매뉴얼'은 경관 특성을 반영한 아파트 입면, 주차장 색채 계획 및 색채 토탈 코디네이션 시스템을 담고 있다. 모두 3권으로 구성됐다.

자이 아파트 입면 색채를 담은 제1권에서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위해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도심지 경관 대응형 색채(Red Blue 계열)와 자연경관 대응형 색채(Yellow Red 계열) 시스템으로 자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제2권은 색의 기능성과 직관성을 활용해 입주자가 빠르고 명확하게 길을 찾을 수 있는 주차장 색채 계획을 담았으며, 마지막 제3권은 단지 전반에 걸쳐 통일성과 균형성을 갖기 위한 색채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단지 내 색채 토탈 코디네이션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자이' 색채매뉴얼, 국내 유일 색채 시상식서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