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25, 코로나 시대 '더 좋은 기부' 제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직접 전달 한계 넘어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방식 변경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GS25가 코로나 시대 '더 좋은 기부 방법론'을 제시한다.

GS25는 청소년행복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1천 개 규모의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식당이 문을 닫거나 제한적으로 운영하면서 청소년행복재단의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사업이 어려움에 직면함에 따라 진행됐다.

GS25가 코로나 시대를 고려한 비대면 기부를 진행했다. [사진=GS25]
GS25가 코로나 시대를 고려한 비대면 기부를 진행했다. [사진=GS25]

GS25는 도시락을 직접 지원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이번 지원에는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제작해 지급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코로나19로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기 어려워진 점과 일률적인 메뉴로 지급됐던 기존 지원 방식의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이 같은 방식을 택했다.

GS25의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받은 청소년들은 24시간, 가까운 GS25 매장을 통해 양질의 도시락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주어진 메뉴가 아닌 원하는 도시락 메뉴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메뉴 선택권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지원된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 제작 비용은 GS25가 모두 부담했다.

향후 GS25는 전국 GS25 매장을 나눔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등 사회 공익적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설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지원자가 아닌 지원을 받는 대상의 상황과 입장을 반영해 더 좋은 기부 방식을 고민한 끝에 이번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준비하게 됐다"며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코로나 시대 '더 좋은 기부' 제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