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역사 속 여성위인들에 대한 업적과 삶을 표현한 애니메이션 ‘허스토리’가 23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대표 박현경)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인식 확립을 위해 역사 속 위대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 'Herstory 한국사'를 제작했다.
‘허스토리’는 박에스더, 김만덕, 윤희순, 이빙허각, 최윤희 등 역사 속 여성위인의 업적과 삶을 다룬 시리즈로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위해 스톱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 되었다.
영상과 더불어 지속적인 교육을 위해 위인들의 삶을 교구용 입체퍼즐구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어서 더욱 높은 교육효과가 기대된다. 어린이들이 영상을 보며 체험활동도 함께 함으로써 역사공부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리즈 선발로 ‘한국 최초의 여성의사 박에스더’ 편이 공개되어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유튜브 채널 서초여성가족플라자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입체퍼즐 교구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유투브 채널과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페이스북에서 소개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서울시가 역점 추진하는 ‘자치구 성평등활동센터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설립되었다. 지난 8월 공식 개소식을 가진 후 지역사회를 위한 성평등 콘텐츠 개발 · 대상별 성평등 교육 · 연구사업 등 다양한 성평등 사업을 진행 중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