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고속도로 통행료 환불, 하나원큐 이용하면 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1월말까지 서비스 이용자 1천명 추첨해 기프티콘 증정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도로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금융 앱 '하나원큐'에서 고속도로 미납·환불 통행료를 조회하고 이를 납부, 입금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은행이 고속도로 통행료와 관련한 국민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블록체인 기반 상호신뢰 통행료 정산 시범사업' 과제 참여와 지난 8월 한국도로공사와 체결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창출한 첫 결과물이다.

[이미지=하나은행]

'하나원큐'에 신설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관련 메뉴에서 본인 명의의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미납 통행료 조회·납부 및 환불 통행료 조회·입금 신청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통행료 미납, 환불 내역에 대한 직접 조회는 물론이고 환불 신청 기능까지 은행권 최초로 뱅킹앱에 도입했다.

하나은행은 내년 1월말까지 하나원큐에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를 납부한 고객 중 1천명에겐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티라미수 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그룹장은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국민의 생활에 밀접하게 연결돼 있는 금융 서비스에 신뢰성과 편리함을 더하겠다"라며 "더불어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추어 안정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속도로 통행료 환불, 하나원큐 이용하면 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