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2월 1주 분양동향] '고척아이파크' 등 전국 1.1만가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견본주택 5개 사업장서 개관…'힐스테이트첨단'·'화성남양시티프라디움4차' 등

2020년 12월 첫째 주 분양일정. [사진=부동산114]
2020년 12월 첫째 주 분양일정. [사진=부동산114]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내달 첫째 주 전국에서 1만여 가구 규모의 신규분양이 진행된다.

29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내달 첫째 주에는 전국 16개 단지에서 1만1천340가구(일반분양 6천394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아이파크(민간임대)', 경기 안성시 공도읍 '쌍용더플래티넘프리미어', 경기 고양시 덕은동 '호반써밋DMC힐즈', 대전 유성구 용계동 '힐스테이트도안2차(오피스텔)' 등이 분양을 시작한다.

모델하우스는 5개 사업장에서 개관을 앞두고 있다. 경기 화성시 남양읍 '화성남양시티프라디움4차', 광주 광산구 쌍암동 '힐스테이트첨단', 전남 목포시 석현동 '하당제일풍경채센트럴퍼스트' 등이 개관을 준비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 일원 부지 개발을 통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상 최고 45층, 전용면적 64·79㎡ 2천205가구로 이뤄지는 대단지다. 고척동 주민센터, 구로세무서 등이 입주하는 행정타운(계획)과 공원, 쇼핑몰(예정) 등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1호선 개봉역이 가깝고 경인로와 서부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고척초·고척중· 경인중·경인고 등이 위치해 있다.

쌍용건설은 경기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일원에 '쌍용더플래티넘프리미어'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1천696가구, 14개 동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안성 공도와 평택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 공도초등학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중·고등학교도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스타필드 안성점도 가깝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대전 도안신도시에 '힐스테이트도안2차'를 공급한다. 지하 4층~지상 14층, 8개 동, 전용면적 84㎡ 516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 상품이다. 단지 내에는 상업시설인 '힐스에비뉴도안2차'가 함께 구성될 예정이다.

제일건설은 전남 목포시 석현동 일원에 '하당제일풍경채센트럴퍼스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5개 동, 404가구, 전 가구 전용면적 105㎡, 대형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석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영흥중·고등학교 등이 인접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에는 이마트, 농협하나로클럽, 청호시장, 목포중앙병원, 보건소 등 주거생활 인프라가 마련돼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2월 1주 분양동향] '고척아이파크' 등 전국 1.1만가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