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호반건설, 대구 수성구에 똘똘한 한 채 '호반써밋 수성'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교통,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을 복합적으로 누릴 수 있는 ‘똘똘한 한 채’ 아파트가 분양시장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와 다주택자의 세 부담 강화 등 정부의 부동산정책이 연이어 발표되면서 보다 많은 인프라를 갖춘 단지를 선호하는 수요자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만 20세 이상 닥터아파트 회원 1139명을 대상으로 한 ‘2020년 상반기 분양시장 소비자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분양 받을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인으로는 교통, 학군, 생활인프라 등을 고려한 입지가 57.1%를 차지해 1위를 기록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올해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단지를 중심으로 청약자가 대거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9월 울산광역시 중구에서 분양한 ‘번영로 센트리지'는 북부순환도로와 번영로, 명륜로를 통해 울산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울산중, 무룡중, 울산고 등의 교육시설과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등이 인접해 주목받았다. 그 결과 단지는 전체 104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6408명이 몰려 평균 25.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대구광역시 서구에서 공급한 '서대구센트럴자이’는 82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7514명이 지원해 평균 21.1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대구 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이 있으며 인지초, 침산동 학원가 등 교육시설과 서문시장, 팔달시장, 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편의시설이 가까워 인기를 끌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잇따르는 부동산 규제로 주거지 선택 시 실거주여건 뿐만 아니라 투자가치를 함께 고려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났다”며 “똘똘한 한 채로 불리는 아파트는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고, 주거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좋고 투자안정성도 뛰어나 매력적인 자산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호반건설은 대구 최고의 입지인 수성구 일원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수성’ 아파트를 11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수성은 지하 2층~지상 49층 3개동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총 469가구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 42~162㎡ 301가구이며, 주거용오피스텔은 전용 79㎡의 단일면적으로 168실이다. 시행사는 한국자산신탁, 위탁사는 지엔비대구수성이며,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앞서 호반건설은 지난달 30일 아파트에 앞서 주거용 오피스텔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청약 접수를 진행했다. 전용 79㎡ 단일면적 168실로 구성된 주거용 오피스텔은 정당계약기간과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 결과 빠르게 계약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반써밋 수성’ 주거용 오피스텔의 호성적에 따라 오픈을 앞둔 아파트 분양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호반써밋 수성은 호반건설이 대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호반써밋 브랜드로 초고층아파트가 밀집한 부촌지역인 황금네거리 인근에 위치해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모든 주거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이 약 300m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동대구로, 상화로 등 대도로가 가까워 버스노선 이용도 편리하다. 신천대로, 앞산순환도로, 앞산터널로, 범안로, 파동IC 등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한 시내∙외 접근성 또한 매우 우수하다.

대구의 '강남'이라 불리울 만큼 교육열이 뜨거운 수성구에 위치해 들안길초, 경신고, 경북고, 대륜고, 정화여고, 대구과학고 등 수성구 명문 학군을 자랑하며, 인근 사설 학원가도 가깝다.

또한 들안길 홈플러스, 수성아트피아, 대구어린이회관 등 생활·문화 인프라도 매우 풍부하며, 인근에 아랫마을 어린이공원, 맑음소공원 등 여러공원이 위치해있고 수성못과 가까워 대구 최고 수준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호반써밋 수성은 49층 초고층 랜드마크로 지어지며 쾌적한 단지설계와 혁신적인 평면설계로 구성된다. 타입도 다양하게 구성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선택 할 수 있다. 단지 는 주민운동시설과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입주민의 여가와 취미생활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자녀를 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맘스테이션 등의 다양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서도 고품격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호반써밋 수성의 홍보관은 대구 수성구 인근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다.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반건설, 대구 수성구에 똘똘한 한 채 '호반써밋 수성'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